MY MENU

I-20&학교전학

미국대학 종류

I-20 양식은 입학등록한 학교에서 발급해 주는 입학허가서로 학생의 인적사항, 학교정보, 학비정보, 수업시작일 등이 기재되어 있으며, 한국에서 비자 인터뷰에 반드시 필요한 서류이므로 원본으로 수령해야 합니다. 원본 수령 후 하단의 영문이름과 서명, 날짜 등을 본인이 직접 수기로 작성하여 비자 인터뷰를 받아야 하며, 학비송금 및 항공권 발권 등에 필요할 수 있으므로 여러 장 복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.

I-20 오른쪽 상단에 기재되어 있는 번호는 SEVIS(미국내 신원정보를 관리하는 시스템) 등록번호이며 만약 이미 비자가 발급된 상태에서 학교 입학일을 변경하거나 학교 자체를 변경하여 SEVIS번호가 바뀌게 되면 인터뷰를 다시 받아 비자를 재발급받아야 합니다.

I-20는 미국 입국심사에도 필요하며 학교전학시 새로운 학교에도 사본을 제출해야하며, 과거 발급받았던 I-20는 별도로 폐기하거나 반납할 필요가 없으므로 개인이 소지하고 있으면 됩니다. 새로운 학교에 입학등록을 하게 되면 1주일 내에 새로운 I-20가 발급되며 미국 외 다른 국가의 여행시에도 학교 스탭의 서명을 받아 소지해야 하므로 잘 보관하도록 합니다.

학교전학

미국 학생비자의 비자 유효기간은 대개 5년이기 때문에 학교 전학시 비자연장이나 갱신의 필요는 없고 전학에 필요한 소정의 절차를 밟으면 됩니다.

  • 01. 새로 입학등록한 학교에서 Transfer Form 양식을 받아 내용 기재후 현재 재학중인 학교로부터 확인서명을 받아둔다.
  • 02. Transfer Form을 이메일이나 팩스로 새로운 학교로 보낸다.
  • 03. 새로운 학교 입학 등록시, 과거 I-20(입학허가서), 여권, 비자, I-94(출국신고서), Bank Statement(은행잔고증명서)를 제출한다.
  • 04. 1주일 내에 새로운 I-20을 발급받는다.

은행잔고의 잔액은 등록한 기간 동안의 생활비(숙박비 포함 대략 월 U$1,000 기준)를 충당할 수 있을 정도만 되면 되고, 미국 내 계좌개설이 되어 있다면 미국 내 은행의 증명서도 가능하고 한국의 가족으로부터 한국 내 은행잔고증명서를 영문으로 발급 받아 사본을 제출해도 됩니다.